미스터 올림피아들이 추천하는 5가지 삼두운동 :: 방구석헬창의 v-log

브랜든 커리 – 트라이셉스 푸시다운


15번째로 올림피아가된 브랜든커리는 보디빌딩 정상에 오르려면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관절과 준비운동을 위해 훈련의 시작을 약속했다. 그는 플렉스에게 삼두근의 경우 어떤 형태의 케이블 트라이셉스 푸시다운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보통 나는 푸시다운으로 일과를 시작한다. 그들은 출발이 좋은 운동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팔꿈치에 쉽게 닿기 때문이다. 팔꿈치에 관한 한 아무리 조심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 사업에서 내 앞날이 한참 앞섰기 때문에 팔꿈치가 구석구석까지 버틸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Jay Cutler –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


커틀러는 이 타이틀을 거머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독특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는 우승하기 위해 위대한 로니 콜먼을 이겨내야 했고, 다시 우승하기 위해 타이틀을 놓친 것에서 반등해야 했다. 커틀러는 선수 생활 초창기였든 늦었든 복합적인 움직임이 정상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삼두근에 대해서는 클로즈그립 벤치 프레스가 필수라고 플렉스에게 설명했다.

Larry Scott – 투암 오버헤드 케이블 익스텐션


대부분의 보디빌딩 팬들은 올림피아 없이는 스포츠를 모른다. 이 스포츠에서 가장 큰 쇼는 가장 최근에 열렸고 가장 먼저 승리한 사람은 고인이 된 위대한 래리 스콧이었다. 그는 프리쳐 때문에 대부분 이두박근과 연관되어 있지만, 팔 뒷부분에서 가장 좋아하는 또 다른 움직임 즉, 투암 오버헤드 케이블 익스텐션이 있었다. 그의 추리는 스콧의 저서 "loaded gun"에서 공유되었다.
"삼두근의 장두 위에서 패킹 사이즈에 대해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다."
스콧은 이 운동을 하는 동안 팔을 쉬고 머리를 숙일 수 있는 특정한 머신을 가지고 있었다. 현대적인 버전은 높은 케이블 도르래를 사용하는 동안 구부러지는 것이다.

아놀드 슈워제네거 – 딥스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옆가슴 포즈로 유명한 사진을 찾아보면.  가슴과 이두박근은 분명히 눈에 띄지만, 그 팔을 다른 세상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은 삼두박근이다. 그는 자신의 가슴과 삼두근 발육을 위해 노력을 했다. '오스트리아 오크'는 플렉스에게 그가 딥스(dips)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던 한 가지 방법이 번아웃 세트라고 공유했다.
그는 "몸무게로 많은 랩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딥은 번아웃 세트를 할 때 좋은 운동이었다. 하지만, 때때로 체중이 너무 무거워서 내가 하고 싶은 만큼 많은 회원을 허락할 수 없었고, 특히 운동이 끝날 무렵에는 더욱 그랬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내 발을 받쳐주는 파트너( 무릎을 굽힌 채) 물론, 보조 딥 머신은 현재 존재하며, 여러분이 여러분을 보조하고 싶은 몸무게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계들은 드롭 세트에 특히 도움이 된다."

프랭크 제인 – 원 암 오버헤드 덤벨 익스텐션


슈워제네거 왕조와 리 하니 왕조 사이에서는 몇 명의 다른 챔피언들이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프랭크 제인이 그 기간 동안 가장 오랫동안 타이틀을 지켰다. 1977년부터 1979년까지 제인이 그 사람이었다. 그는 무대 위에서 가장 큰 사람은 아니었지만 체격은 그것을 더 크게 보이게 하는 방법을 찾아냈기 때문에 속이고 있었다. '화학자'는 삼두근이 팔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각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플렉스는 왜 그가 그의 움직임 중 하나로 원암 오버헤드 덤벨 익스텐션을 선택했는지 알아냈다.
"원암 버전은 더 잘 펴지게 해 준다. 12회, 10회, 8회 등 3세트를 시행해 각 세트마다 무게를 실었다.

+ Recent posts